공지사항

제2회 한국어 능력 평가(NAKS Korean Test/ NKT) 실시 후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2-04-24 20:54
조회
224
존경하는 학교장/실무대표자께,
낙스에서 받은 '제2회 한국어 능력 평가(NKT) 실시 후' 이메일을 전달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동북부협의회 드림 

-----!
 
지역협의회장님 및 NAKS 한국어 능력평가 관계자분들께,

점차 학기 말이 가까이 다가옴에 따라 마음의 시간들 또한 우리를 더욱 재촉해 가고 있는 듯합니다.
우리의 시간 상당 부분을 재미 한국어 교육을 위해 아낌없이 내어 드리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먼저 감사와 존경을 보내드립니다.!!

지난 3월 18일부터 20일에 걸쳐 실시된 제2회 NKT는 14개 지역에서 1,630명이 신청하고 1,317명의 학생이 응시를 하였습니다. 
종전의 읽기와 듣기 평가에 더하여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말하기와 쓰기 평가로 인해 
구조적 완성을 기한 평가 시도였다는 면에서 의미 있는 평가였다고 사려됩니다.
하지만, 성장과 완성을 기해야 할 부분이 많이 남아 있음도 확인된 평가였습니다.

올해는 평가문항을 구성하고 있는 세 가지 영역별 만점자를 선정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합니다.
읽기/듣기 영역에서는 만점자 없이 아래와 같이 만점자 명단을 발표해 드립니다.
동영상으로 제작될 사전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다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회장님들은 협의회 소속교에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CTFL에 근거한 Rubrics에 의거한 채점을 하였으며 3차례에 걸친 채점위원들의 교육 및 회의를 통해 주관적인 면들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일련의 과정을 통해 발견한 보완점과 보내주신 Feedback을 기반으로 점차 완성도를 더해가는 NKT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NAKS가 되고자 합니다.

지역협회장님들의 협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NKT 사업 담담 부회장 추성희 드림

Tiffany Sunghee Chew
Vice-President,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Korean Schools
Principal, The United Korean School of Greater Washington/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