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______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제20대 설지안 회장입니다.
이렇게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본 협의회는 미 동북부에 위치한 3개 주(뉴욕, 뉴저지, 커네티컷) 지역에 소재한 한국학교 협의체로서 재외동포 자녀들의 뿌리교육을 위해 헌신과 열정으로 한국어, 한국역사와 문화 교육에 힘쓰고 있는 회원교들이 신뢰받는 교육기관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습니다.

1985년에 창립되어 어느덧 40여년이라는 역사와 전통의 내실있는 협의회로 거듭날 수 있었던 원동력 역시 회원 여러분들의 한국학교에 대한 애정과 열정 덕분일 것입니다. 특히 지난 힘들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들리지않고 묵묵히 한 걸음 한 걸음 협의회와 함께하여 주신 여러분의 깊은 애정과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협의회는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현장에 발맞추어 한국학교 교사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와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속적으로 교사들의 연구활동을 장려하고 개발하여 현지 실정에 맞는 또한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보다 풍부한 교육자료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나아가 한국학교 상호 간의 교류와 연대, 교사들 간의 협력과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을 이끌어가겠습니다.

무엇보다 회원교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협의회가 될 수 있도록 회원교 목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과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20 회장 설지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