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교 행사

2016 뉴욕어린이민속 큰잔치-원광한국학교 주최 ( 2016년 7월 1일 입력)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8-13 13:46
조회
198


원광한국학교가 주최하고 재미한국학교동북부협의회가 후원하는 뉴욕어린이 민속큰잔치가 6월 12일 커닝햄파크에서 열렸습니다.



나눔마당, 민속마당, 화동마당의 세 마당 큰잔치로 열린 이날 행사는 원광한국학교 풍물패의 길놀이로 시작됐습니다.

공식행사에서 강은희 행사공동준비위원장은 2016 뉴욕어린이민속큰잔치에 참가한 한인과 지역주민들에게 환영사를 전했습니다.





박종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의 민속을 유지 계승하기 위해 애써온 원광한국학교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우리 뉴욕한인사회가 더욱 힘을 합쳐 이 행사를 발전시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퀸즈한인회 류제봉 회장은 "지역사회에 한국 문화와 전통놀이를 알리는 이런 행사가 더 널리 퍼져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재외동포재단 김채영 주재관은 "한인들이 한국 문화와 놀이를 다양한 민족에게 알리고 즐길 수 있는 이런 행사가 계속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축하했습니다.

붙입니다.

http://www.am1660.com/kradio/board.php?bo_table=loca&wr_id=1631

이어진 3부 화동한마당에서는 청,홍팀으로 나뉘어 풍선 터뜨리기와 바구니 터뜨리기 등 한국의 운동회날 열렸던 각종 단체 놀이가 펼쳐져, 참가자인 한인 가족과 지역 주민들이 화합하고 단결하는 풍성한 잔치로 펼쳐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