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교 행사

한국어 동화구연대회- 롱아일랜드 한인교회 한국학교- 한국일보 ( 입력 2010년 4월 6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0-08-13 06:04
조회
520
24 미동북부지역 한국어 동화구연대회

“2세 교육 보람 느껴”

롱아일랜드한인교회 한국학교(교장 고은자) 주최로 5일 열린 '제24회 미동북부지역 한국어 동화구연대회'에서 아콜라한국문화학교 안예진(17·릿지우드고교 10학년)양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플러싱 금강산 연회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초·중등부로 나눠 총 52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자리를 가득 메운 200여명 관객들의 열띤 응원 속에 출전 학생들은 깜찍한 분장과 소품을 동원, 놀라운 기량을 선보이며 실력대결을 펼쳤다. 심사총평을 맡은 시인 김정기씨는 “올해는 가족을 소재로 한 가슴 뭉클한 이야기와 동화대회에서는 처음 등장하는 요리 이야기 등 신선한 소재가 많았던 것이 특징”이라며 “호소력 있고 재미나게 한국어로 이야기를 들려주는 1.5·2세들을 보니 한국학교 교육의 보람과 자랑스러움을 느낀다”고 말했다.대상을 받은 안예진양은 소파 방정화 선생의 ‘만년셔츠’에서 소재를 딴 ‘만년신발’이란 창작응용동화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최고라는 찬사와 함께 뉴욕총영사상을 수상하고 한국 왕복비행기표를 부상으로 받았다. 7세 때 엘살바도르로 이민간 뒤 미국에 건너온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안양은 “상상도 못했는데 대상을 타게 돼 너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입상자 명단. 괄호안은 소속 한국학교. ■대상: 안예진(아콜라) ■금상: 최현성(프린스톤), 이지원(뉴저지) ■은상: 염지훈(엠마오), 유영(갈보리무궁화) ■동상: 정준호(갈보리무궁화), 한소희(롱아일랜드한인교회) ■장려상: 이소연(롱아일랜드한인교회), 박은영(원광), 박미가엘(성김대건), 이강산(성김대건), 배예희(뉴저지엠마오), 최지우(세종) ■인기상: 최선영(찬양한국문화). 이외 이날 입상하지 못한 출전학생 전원에게는 참가상이 수여됐다.